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-365...시민‧섬주민과 함께 성공 개최 다짐

  • 등록 2025.09.05 23:10:01
크게보기

기념행사 성료, 온라인 입장권 판매 개시와 드론쇼‧축하공연으로 기대감 고조

 

뉴스투게더 김인숙 기자 |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막 1년을 앞두고 지난 5일 여수세계박람회장 해양광장에서 열린 D-365 기념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.

 

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(이하‘조직위’)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섬박람회 인지도를 높이고, 사전 붐업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여수 시민과 국내‧외 관람객, 섬 주민 등 2,000명 이상의 참여했다.

 

행사는 AI 다섬이가 진행하는 오프닝 영상으로 시작됐다. 이어지는 영상에서는 파울 페르난도 투클로스 파로디 페루대사 등 동티모르, 서울, 부산 등 해외참가국과 국내 협약 도시의 축하 인사로 채워졌다.

 

조직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온라인 입장권 판매를 공식적으로 시작했다. 행사 중 입장권 1호 구매자를 선정해 다섬이 굿즈세트와 기획공연 초청권을 선물했다.

 

섬박람회 성공기원 퍼포먼스는 섬 주민의 참여로 연출됐다. ‘위대한 섬의 약속, 오색 바다’를 주제로 영상에 등장했던 섬 주민들이 무대에 올라 빛을 활용한 세리머니를 했다.

 

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“무대 위 등대를 중심으로 행사장이 오색 빛깔로 물들어지는 모습이 너무나도 아름다웠다”며 행사의 감동을 전했다.

 

이어진 드론 아트쇼는 여수 밤하늘을 수놓았고, 송가인, 마이클 리, 아이비, 홍지민 등 아티스트의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.

 

조직위 공동위원장 정기명 여수시장은 “이번 D-365 기념행사는 섬박람회에 대한 대내외 관심을 모으는 뜻깊은 자리였다”며 “박람회 개막까지 남은 기간 동안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하고 섬의 가치를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

 

조직위 공동위원장 박수관 YC-TEC회장은 “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의 현재를, 더나은 내일로 만드는 기폭제가 될 것”이라며 “섬이 가진 특별한 가치와 가능성을 전세계와 공유하는 자리로 반드시 만들겠다”라고 했다.

 

한편,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, 바다와 미래를 잇다’를 주제로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여수 돌산 진모지구, 여수세계박람회장, 금오도, 개도 등 여수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.

김인숙 기자 kisccc@naver.com
Copyright @뉴스투게더 Corp. All rights reserved.

주소 : 서울특별시 중구 수표로 22,6층 603호(충무로3가,아세아빌딩) 등록번호: 서울,아55937 | 등록일 : 2025년 4월 14일 | 발행인/편집인: 김태훈 | 전화번호 : 02-2268-7789 Copyright @뉴스투게더 Corp. All rights reserved. 뉴스투게더의 모든 콘텐츠(영상,기사,사진 등)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제, 복사, 배포 등을 금합니다.